운동후 받으면 좋은 스포츠 마사지

스포츠마사지 8개의 주요 동작

훌륭한 마사지는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편안함을 가져다 준다.  이와 함께 마사지는 온몸에 생명력을 주고 순환ㅇ르 활발하게 하며 몸의 해독작용을 돕는다.  올바르게 행해진 마사지는 나쁜자세, 상해, 스트레스로 인한 근육의 긴장 또는 근육통을 완화 시킨다.

어떤 동작은 몸의 생리 체계를 자극하는 반면에 어떤 동작은 진정과 마음의 평정을 강화한다.

충분한 연습을 통한 마사지는 몸과 마음의 균형 잡힌 조화를 가져다 줄 것이다.  마사지는 창조적 예술인 춤에 비유 되기도 한다. 따라서 장르에 따라 춤을 출 때 빠를수도 있고 느릴 수도 있다.

이처럼 마사지의 동작도 천천히 움직여야 하는 부분이 있고 조금은 빠르게 지나가야 하는 부분이 있다. 각 동작에 따른 효과를 배워 자신의 직감적인 터치를 믿으며 손이 움직이는데로 따른다.

1. 서로 교감하기 동작

서로  교감하기는 상대방과 호흡을 맞춘후 시작하는 첫 단계이다.  이렇게 평온하고 고요하게 잡는 동작은 마사지 중 아무때나 사용할 수 있고 이 동작은 그  자체만으로도 중요한 부분이다.

2. 자세를 풀어주는 동작

자세를 풀어주는 동작은 목, 어깨, 그리고 골반과 같은 몸의 중요한 관절에 생기는 긴장을 풀어 주는 것이다. 마사지를 시작할때 하면 누운 자세에서는 더욱 편안함을 증대 시킨다.

3. 스트레칭 동작

스트레칭 동작을 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몸을 지배할 수 있는 자신감 있는 손이 필요하다.  주목적은 상대방의 도움없이 몸의 여러부위, 즉 목과 머리 그리고 팔과 다리의 무게를 자유롭게 들었다 놨다하는 것이다.  이 동작은 마사지를 받는 사람으로 하여금 자주 긴장되어 있는 부위에 대해 무 반응 하게 하므로  믿음과 몸의 힘뺴기 그리고 이완을 증가시켜 준다.

4. 문지르기 동작

전체적으로 문질러 주거나 또는 스트레칭하며 적당한 압력으로 손바닥 전체를 사용하는 부드럽게 흐르는 동작이다.  이 동작은 어려운 기술 전후로 사용되며 마사지를 하는 동안에도 계속 사용하므로 다른 특정한 기술을 마사지 전체에 통합한다.  이 동작이 주는 효과는 최면과 더불어 편안함이 몸의 순환을 촉진시켜 준다.

5. 집어주기 동작

몸을 서로 집어주기는 기운나게  하는 기술로 , 지방을 분해하며 깊은 부위의 이물질을 제거해 준다.  근육은 이 동작의 굴러가는 작용으로 다루어지고 조직의 탄력은 증가한다.  이 동작은 몸에서 살집이 있는 부위에 적용되는 효과적인 동작이다.

6. 지압하기 동작

지압하기는 엄지 손가락, 그리고 손 뒤 손날 부분을 사용한다.  이동작은 조직을 뼈에 가깝게 밀며 근육의  이물질을 분해 시킨다.  문지르기와 집어주기를 끝낸 후에 주무르기를 적용하여 세심하게 풀어주는 스트레칭이다.

7. 흔들어주기 동작(피부층에 충격을 주어 체내의 재생 높이기)

근육을 재생 시키고 강하게 해 주는 충격 기술에는 여러개가 있다.  이렇게 빠른 동작은 몸의 순환을 피부로 가까이 이끌어낸다.  이 동작은 활기를 높여 주기 위해 주로 마사지가 끝나갈 무렵에 적용한다.

8. 가볍게 때리기 동작

가볍게 때리기는 몸에 자극적이고 진동적인 효과가 있다. 살집이 있는 부위를 한쪽 또는 양쪽 손의 손가락으로 진동해서 특정 근육을 흔들며 풀어준다.  예를 들어서 이 동작은 얼굴의 볼 살과 엉덩이 또는 허벅지에 사용될 수 있다.

무료스포츠중계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